주택담보대출도 연말정산이 된다는데...어떻게 해야 할지, 뭘 준비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? 몇 가지만 알면 쉽고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. 지금부터 연말정산 주택담보대출 공제 자격조건, 제출서류, 신청방법 등 자세한 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.
이것만 알면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끝입니다.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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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르면 손해 보는 대출 정보
연말정산 주택담보대출 공제
꼭 받아야 할까?
주택담보대출 이자 관련 소득공제는 주택구입, 유지를 위해 대출을 받은 분들이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 중요 혜택입니다. 납부한 이자에 대해 공제 받음으로써 주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꼭 받아야 합니다.
연말정산 주택담보대출 공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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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득공제 정보
- 자격조건 1 : 본인 명의 주택 실거주, 기준시가 5억원 이하 1주택 한하여 공제
- 자격조건 2 : 주택구입 및 전세자금, 개량을 목적으로 한 대출, 금융사를 통해 진행된 대출만 가능
- 공제한도 : 연간 최대 300만원(대출금, 납부이자에 따라 상이)
- 제출서류 : 주택자금상환증명서, 등기부등본, 주택매매계약서, 연말정산간소화자료
신청방법
연말정산 시 회사에 주택담보대출 이자 납부내역을 제출합니다. 다음 소득공제를 신청하면 됩니다. 자영업자 또는 프리랜서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서류를 제출하면 완료됩니다.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전자신고가 가능하며 필요서류도 함께 제출할 수 있습니다.
온라인 신청 시, 제출서류를 미리 준비해야 빠르게 진행됩니다. 사전에 문서를 스캔해 놓으시기 바랍니다.